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매경칼럼

매경칼럼

하원정명리학회의 매경칼럼 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보통 사람도 이렇게 하면 부자될 수 있다
작성자 관리자 (ip:)
  • 작성일 2015-10-04 17:39:3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05
평점 0점

 

 

 

 

[사주팔자와 財運]
보통 사람도 이렇게 하면 부자될 수 있다  

 

 

 

타고난 팔자를 바꿀 수는 없는 것일까. 부모를 잘 만나지도 못했고 부자 운명을 타고나지도 못한 보통 사람들이 부자가 되는 방법은 없을까. 물론 쉽지는 않지만 전혀 불가능한 것도 아니다. 보통사람들이 노력을 통해 팔자를 바꾸고 부를 이뤄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첫째, 자신의 분수를 정확히 알아야 한다.

 

명심보감에 `만사분이정 부생공자망(萬事分已定 浮生空自忙)`이라는 글이 있다. 모든 일은 이미 분수가 정해져 있는데 세상 사람들이 부질없이 바쁘게 움직인다는 뜻이다. 먼저 자신의 그릇이 어느 정도인지 무엇을 담을 수 있는지를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하다.

 

둘째, 적선(積善)을 많이 해야 한다.

 

`적선지가 필유여경(積善之家 必有餘慶)`이라는 말이 있다. 선한 일을 많이 한 집안에는 반드시 남는 경사가 있다는 뜻으로 선한 일은 자신뿐 아니라 후손에게까지 복이 미친다는 것을 의미한다. 좋은 일을 하면 좋은 기운이 모여 액운을 막아주고 적절한 때가 되면 언젠가는 빛을 발한다.

 

셋째, 음택(陰宅ㆍ묏자리)이나 양택(陽宅ㆍ집터)의 풍수를 활용하라.

 

죽은 사람이든 산 사람이든 좋은 기가 모이는 명당에 자리 잡는 것은 일단 우월한 고지를 점령했다고 보아야 한다.

 

넷째, 항상 긍정적으로 사고하고 행복한 꿈을 꿔라.

 

항상 온화한 미소를 머금고 매사를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자신이 부자가 되어 성공한 모습을 상상하고 꿈을 통해 잠재의식을 자극하라. 잠재의식은 꿈과 현실을 완전히 구분하지 못한다.

 

다섯째, 간절히 원하고 목표에 집중하라.

 

`지성(至誠)이면 감천(感天)`이라고 했다. 정성이 지극하면 하늘이 감동한다는 말이다. 실제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지는 경우가 적지 않다. 장독대에 정한수 떠 놓고 정성을 바친 어머니의 기도가 이루어지거나, 100일 기도를 통해 그토록 원하던 아들을 얻었다는 예를 통해 간절히 원하는 일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우리는 이미 알고 있다.

 

여섯째, 꾸준한 노력을 통해 실천하라.

 

계획은 세우고 방법도 아는데 노력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오죽하면 작심삼일이라는 말이 있을까. 노력은 대충하고 큰 결과를 바란다면 이는 정말 어리석은 사람일 것이다.

 

일곱째, 자신만의 때(타이밍)를 찾아라.

 

이런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어도 자신의 때가 아니면 큰 부나 성공을 이루기는 어렵다. 아무리 모든 조건이 갖추어져 있는 명당에 살아도 안 되는 경우가 있고, 아무리 간절하게 원하고 기도해도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으며, 아무리 성실하게 노력해도 안 되는 경우가 있다. 즉 자신의 때를 정확히 알아 계절에 맞게 준비하고 필요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것이 무엇보다 먼저인 것이다.

 

[소재학 미래예측학 박사ㆍwww.hawj.co.kr]


기사입력 2010.07.30 08:44:21


원본기사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0&no=40307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맨위로